동남구, IP전화로 전화민원 서비스 향상

기사입력 2011.05.09 16:42 댓글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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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네트워크망 구축 완료, 잦은 통화중 불편현상 해소


    천안시 동남구가 통합네트워크망 구축 사업을 완료, 통화품질 개선으로 인한 신속한 민원서비스 대응이 기대된다.


    동남구청은 통신망의 원활한 운용 및 관리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IP전화기를 구축하는 사업을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왔다. 기존 읍면동에 설치된 전화케이블선은 전화회선이 적어 ‘통화중’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소규모 증설에도 비용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비해 IP전화기는 인터넷과 랜(LAN) 같은 데이터 패킷망을 통해 음성통화를 하는 것으로서 회선의 증설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구청 직원 개인별로 전화번호를 부여할 수 있어 난(難)통화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동남구는 17개 읍면동 전지역에 IP전화기 설치가 마무리됨으로써 민원 처리 대응 서비스를 향상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통합네크워크망 지역은 광덕·성남·수신·동면·병천·문성·봉명·일봉·청룡·신안동·원성1・2·목천·풍세·북면·중앙·신방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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