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6.11.23 09:5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사진1. 교육기부 진로체험프로그램 참가 학생들.JPG▲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
     
    [천안신문]선문대(총장 황선조)는 21일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올해 첫 시행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법인, 기관 및 단체 중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처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진로체험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반의 진로체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문대학교는 진로체험기관의 의지 및 성격, 체험처 환경 및 안전, 체험프로그램 운영 3개 영역 10개 지표에서 권역별 인증심사단 및 진로체험기관 인증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전 영역 평가항목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하나도 없이 우수한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인증기관의 인증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이다.

    선문대학교 김범성 입학홍보처장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진로체험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며, “우리 지역의 미래 주역인 초·중·고 학생들이 선문대학교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꿈·끼·도전’과 ‘꿈길도전’을 통해 꿈을 키워 훌륭한 사회리더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