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춘산 시민공원이 고마운 이유?

기사입력 2015.10.15 09:2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도시 숲 대표 모델 다양한 혜택
    부춘산공원.jpg
     
    [서산=충지협]우리나라의 도시화율이 90%를 육박하고 있는 가운데, 서산시민의 휴식처인 부춘산 시민공원이 도시 숲 대표모델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로움을 주고 있다.

    서산시 중심에 자리 잡고 읍내동과 동문동, 갈산동 등에 걸쳐있는 부춘산은 ▲기후완화 ▲소음감소 ▲대기정화 ▲경관조성 ▲휴식 ▲정서함양 등의 기능 수행하고 있다.

    시내중심에 위치한 부춘산은 평균 기온을 3~7℃완화시키고, 습도는 9~23% 상승시키는 등 친자연적인 기후조절 기능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한다.

    또 시내에서 발생하는 자동차소음 및 각종 생활소음을 감소시키고, 광합성작용을 통한 산소발생과 분진흡착으로 상쾌한 공기 제공하는가 하면, 도심지역 녹지축 형성과 녹지공간 창출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계절 내내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생활체육공간으로 삶의 여유를 주고 있으며 딱딱한 건물선을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하고 삭막한 도시풍경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포근함과 안락함마저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0년 태풍 ‘곤파스’로 폐허가 된 부춘산 시민공원을 시민헌수운동으로 복구하여 여기에 전망대와 산책코스, 야생화 등을 갖춘 이야기가 있는 문화공간으로 꾸미고 청정환경 지표생물 반딧불이가 돌아오면서 시민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산시는 부춘산 사생대회나 부춘산 아낌이 지정, 부춘산 달바라기행사 등을 통해 부춘산을 더 아끼고 보존한다는 계획이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