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0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0.12.14 10:1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마스크시청.jpg
     
    [천안신문] 천안시가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20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지난 1999년부터 전국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건축행정 전반에 대해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평가다.
     
    시는 ▲건축행정절차 합리성 ▲공사안전관리 효율성 ▲유지관리 적절성 ▲건축행정 전문성 ▲건축행정 개선노력도 ▲건축 공사현장관리 ▲건축 관계자 안전의식 개선 ▲건축행정관련 도정협조 등 8개 심사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업무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 지난 11월 선도적인 조직진단으로 공공건축팀 신설을 완료해 디자인 역량을 갖춘 건축가의 참여로 도시의 공공성 확보 및 건축물 수준 향상과 창의적 건축문화를 조성하고, 건축물관리법 신설에 따른 건축물 안전 및 관리업무 인원 확보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모든 건축 역량을 쏟을 예정이다.
     
    한원섭 건축디자인과장은 “앞으로도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와 건축물관리법 시행 취지에 따른 안전, 유지 및 관리에 관한 선진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신뢰를 받는 적극적인 건축행정을 추진하는 등 천안시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