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읍, ‘성폭력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 강좌

기사입력 2016.06.30 13:5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성폭력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 저소득층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
    성환읍희망심기강좌1.jpg
     
    [천안신문] 천안시 성환읍은 30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관내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심기강좌 세 번째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는 천안YWCA 김명숙 강사가 ‘성폭력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4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하였으며 정기적으로 강좌를 수강하는 수강생들 외에도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조손가정의 (조)부모들의 많은 참석이 있었다.
     
    성환읍과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이 함께 추진하는 ‘저소득층 희망심기 강좌’는 경제적 빈곤과 낮은 교육기회 등으로 삶의 질이 저하된 저소득층에게 인문학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격려하여 자존감 회복과 희망적인 인생관 정립을 유도하고자 계획한 사업이다.
     
    수강생 현모씨는 “아이들이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요즘같이 무서운 세상에 성폭력에 대해 바로 인지하고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다. 강의를 들으며 성폭력 발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기관에 신고하는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7월 희망심기강좌는 오정화 성환읍 주민자치센터 간사가 재능기부하여 저소득층 계층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생활의 작은 행복을 위한 ‘풍선아트 및 종이공예’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