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맘껏 놀자’…천안시 어린이들 잔치 열려, 다양한 체험행사 눈길

기사입력 2024.05.05 11:4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어린이날.jpg
    ▲ 천안시가 5일, 유관순체육관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 사진=최영민 기자

     

    [천안신문] 천안시가 어린이들과 함께 마련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당초,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일기예보 상 비 예보가 예정돼 있어 시 당국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천안유관순체육관으로 행사 장소를 변경했다.


    오전 10시부터 체육관 내에 마련된 30여 개의 체험부스에서의 다양한 행사 진행을 비롯해 미8군 브라스밴드, 순천향대학교 댄스동아리, 천안시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았다.


    이후 박상돈 천안시장,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문진석‧박완주‧이정문 국회의원, 이재관 국회의원 당선인, 시‧도의원 등 내빈들과 어린이, 가족들이 함께한 가운데 공식행사가 진행됐다.


    당초 야외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행사였기 때문에 일부 행사는 축소 혹은 취소가 될 수밖에 없었다는 게 시 관계자의 전언이다. 하지만 어린이뮤지컬, 버블쇼, 마술쇼 등의 공연 프로그램과 미술‧댄스대회, 신수성 작가의 특별전시, 체험부스 등은 무리 없이 운영됐다.

     

    박상돈시장.jpg
    ▲ 박상돈 천안시장이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식 행사에서 지역 어린이 대표들과 함께 축사를 위해 무대에 올랐다. © 사진=최영민 기자

     

    이밖에 천안시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를 ‘천안어린이 행복주간’으로 정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7일부터 10일까지는 천안시청 1층 로비에서 그림그리기 수상작 작품 전시회가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날 행사에서 진행되는 댄싱키즈 선발대회에서 우승한 팀은 오는 22일부터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K-컬처박람회의 무대에 설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