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1.09.06 16:1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16일~17일 유관순체육관, 학습체험 프로그램 풍성


    제3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 홍보 체험관 운영과 책 문화 축제가 함께 이루어져 풍성하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평생학습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평생학습축제에 가면 유명강사를 만날 수 있다. 오는 16일 이사부 강사가 행복한 마음, 건강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갖고, 개그맨 전유성이 고정관념 바꾸기를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떳다 김쌤으로 유명한 김흥식의 내 아이 21세기 뉴리더로 키우는 방법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루어진다. 17일에는 김광희의 웃음을 통한 즐거운 인생 만들기 특강이 실시되고, 김지훈의 나도 마술사라는 강의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체험전시도 다채롭다. 유관순체육관 실내에서는 미니북 핸드폰 줄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뷰티아트 체험, 커피바리스타, 전통매듭, 미술심리치료, 도자기 만들기, 전통차 체험 및 전통예절, 소원을 들어주는 솟대 만들기, 나만의 사진액자 만들기, 버그박사창교구 만들기, 지능계발보드게임, 리본공예 전통 떡 한과 체험, 한지공예, 맥간공예 등이 전개된다.


    유관순체육관 실외에서는 무료 건강검진이 이루어지며, 전통악기 길라잡이, 움직이는 도서관, 전통놀이, 영어마켓, 버블버블, 희망메세지 남기기, 상상놀이터, 천연 염색, 알록달록 실팔찌, 즐거운 보드게임, 나만의 책갈피, 곤충학습 체험 등이 이루어진다.


    평생학습축제 첫날 밤인 오는 16일 오후 7시에는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8시부터 돗자리 가족영화로 아바타가 상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평생학습과 (521-539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수 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