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동부바이오 일반산단 진입도로 개통…물류비 절감, 경제활성화 촉진 기대

기사입력 2020.08.31 13:3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건설도로과(동부바이오 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식)1.JPG
     
    [천안신문] 천안시 동면 구도리와 화계리를 연결하는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가 31일 정식 개통됐다.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는 총연장 1.57km, 도로폭 11.0~23.5(2~4차로)로 2017년 10월부터 3년에 걸쳐 총사업비 286억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시는 오전에 박상돈 시장 등이 참석해 진행한 개통식 이후 교통신호등과 안전시설을 최종 점검하고 오후부터 차량이 다닐 수 있도록 개통했다.
     
    시는 동부권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 이 도로가 교통 동맥을 형성해 물류비 절감, 교통편익 증진, 산업 발전 및 경제 활성화 촉진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에 개통된 도로와 연결될 동면~진천간(국도21호선) 4차선 도로건설공사를 실시설계 중에 있으며, 4차선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빠진 구간인 병천 용두리~동면 약 5.2km구간은 국토부에서 우선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박상돈 시장은 “국도21호선의 천안시 전구간을 4차로로 확장하고 세종~안성 고속도로가 개통된다면 동부권에 새로운 교통 동맥이 형성될 것”이라며, “동부지역의 접근성 향상은 물론,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내 동부권의 균형발전을 이끌어 나갈 마중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