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휴식명소 광덕쉼터 준공

기사입력 2012.10.16 18:3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 광덕쉼터가 지난 13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13일 준공식, 상가, 펜션, 마을공동시설 갖춰


    천안광덕영농조합법인(대표 정진옥)이 야심차게 추진한 광덕쉼터가 지난 13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광덕면 광덕리 403번지 일대 총 8555㎡의 부지에 사업비 57억7900만원을 투입해 연면적 4392㎡ 규모로 건립된 광덕쉼터는 상가 3개동과 펜션 3개동, 마을공동시설, 공영주차장 등으로 조성됐다.


    광덕쉼터는 지난 2010년 천안추모공원 건립에 따라 주변지역 주민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것. 당초 건강증진센터와 예식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종합복지센터 건립을 계획했으나 부지선정 등 추진에 어려움을 겪다 천안시와 협의를 통해 공영주차장 조성계획과 연계해 건립의 결실을 보게 된 것.


    광덕쉼터에 건설된 상가 3개동 중 2층 규모로 건설된 A동은 일반음식점, 1층으로 건설된 B동과 C동에는 휴게매점 및 음식점이 입주할 예정이고 공영주차장 남쪽 별도의 2층 건물에는 지역농산물판매점과 마을공동시설을 갖췄다.


    또 2층 규모의 펜션 3개동과 함께 430면의 공영주차장을 마련해 광덕쉼터를 찾는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광덕산 등산객에게는 주차편의와 함께 지역주민의 소득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인공폭포와 생태연못, 파고라 등이 갖춰진 조경시설 설치가 금년말까지 모두 완료되면 광덕을 찾는 천안시민과 관광객 등에게 최적의 휴식 공간으로 변모가 기대된다.


    천안시 관계자는 “광덕주민의 염원이던 광덕쉼터 조성이 마무리됨에 따라 지역 발전과 소득창출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경공사를 12월말까지 마무리해 광덕산을 찾는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광덕영농조합법인 정진옥 대표는 “광덕쉼터가 무사히 준공돼 기쁘고 상가 입주도 60%가량 진행돼 지역 주민의 기대가 커졌다”며 “앞으로 교통안전 시설 확충과 편익시설 증대로 천안시민이 즐겨 찾는 명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