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이서현씨, 충남생활원예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07 09:5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내년 생활원예 중앙 경진대회에 충남대표 출전 자격 획득
    농촌지원과(이서현씨 충남 생활원예경진 대상) (2).jpg▲ 충남생활원예경진대회에 출전한 천안시 대표 이서현씨가 심사위원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천안신문] 천안시에 거주하는 이서현 씨가 지난 5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제13회 충청남도생활원예 경진대회 접시정원 부문에서 영예의 최우수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충남농업기술원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생활공간의 원예식물 활용도를 증진하고 반려식물을 통한 정서적 교감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15개 시‧군에서 27개 팀이 참가해 제한시간 내 작품을 완성하며 솜씨를 발휘했다.
     
    이서현 씨는 ‘바다의 한 장면’이란 주제로 작품을 출품, 접시정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내년 생활원예 중앙 경진대회에 충남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이서현 씨는 “우선 큰 상을 받아 기쁘고 도움을 주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생활원예가 온 국민이 함께하는 분야로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강성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우수상을 받은 이서현 씨에게 거듭 축하의 말을 전하고, 천안시 도시농업‧생활원예가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