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시장 \"사람 우선, 인간중심 행정 펼치겠다\"

기사입력 2018.12.17 13:4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17일, 26개 세부전략 및 443개 실천과제 제시
    기자회견.JPG▲ 구본영 천안시장이 17일 시청사 1층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천안신문] 천안시가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실현하기 위한 4년간의 청사진을 공개했다.

    구본영 시장은 17일 시청사 1층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민선6기에 이어 시민중심 섬김시정의 실천의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민선7기에도 ‘시민 중심 행복천안’을 시정 비전으로 정하고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뒷받침하기 위한 4개년 계획을 마련했다.

    민선7기 4개년 계획은 지난 4개월간 200인 원탁토론회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시민 의견수렴과 천안시 정책자문단, 충남연구원 등 전문가 자문, 공직자들의 숙의과정을 거쳐 완성했다.
     
    시는 10대  역점전략으로 ▲안심도시 구축 ▲스마트 교통체계 확립 ▲촘촘한 복지 실현 ▲보육환경 조성 ▲일자리 중심의 경제 육성 ▲균형있는 도시기반 확대 ▲농촌 경쟁력 강화 ▲품격있는 문화도시 창출 ▲건강한 녹색도시 확충 ▲열린 공감행정 구현 등 26개 세부전략, 443개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구본영 시장은 “급변하고 불확실한 대내·외적 환경에서 우리 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능동적‧선제적 대응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앞으로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저와 2천여 공직자들의 역량을 집중시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선7기 기자회견5.JPG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