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충남참여기구 우수사례 수상 '쾌거'

기사입력 2018.11.20 10:0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우수상 및 이우제 청소년지도사 우수 지도사로 선정
    교육청소년과(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수상).jpg▲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17일 ‘2018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및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천안신문]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윤주희, 신당고 2)가 ‘2018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17일 청양 숭의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청소년참여기구들의 우수한 활동을 사례를 발굴해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지도하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아한’은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맞춤형 정책을 위해 구본영 시장과 간담회,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인 ‘우리 미래를 3천명의 청소년 목소리로 말한다’ 타운홀 미팅 등을 진행하며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 담당 지도자인 이우제 청소년지도사가 우수 지도사로 선정되며 도지사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천안을 위해 직접 청소년 정책을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늘리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