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백석대-고용노동부, ‘2018 청년 취업대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8.10.04 16:4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백석대, 2018 청년 취업 대축제 개최!.jpg
     
    [천안신문] 천안시와 백석대, 천안고용노동지청은 4일 오전 백석대 교내 노천극장에서 ‘2018년 제2회 청년 취업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석대 재학생을 비롯해 지역 대학생, 청년, 특성화고 재학생 등이 참여해 각자의 취, 창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대기업, 중견기업, 강소기업, 외국계 기업 등 4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직무와 관련한 채용 정보를 제공했으며 △창업홍보관 △취업상담관 △취업이벤트관 등도 운영해 다양한 취·창업 서비스를 제공했다.

    기업체들은 행사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이력서를 받고, 면접을 진행하는 등 현장 채용을 진행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축사를 전한 구본영 천안시장은 “젊음의 활기가 넘치는 백석대에서 중요한 행사가 열리게 됐다”며 “젊은이들이 살기 좋은 천안시가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4학년 김유진 씨(23·여)는 “마음먹고 취업박람회를 찾아가는 건 어려운데 가까운 곳에서 열려 참여하게 됐다”며 “기업체들이 직접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을 해주는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 박정란 센터장은 “천안·아산 지역 취업 거점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