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읍 안궁2리 '화재없는 마을' 선정

기사입력 2018.05.14 17:1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천안서북소방서- 5.14. 성환읍 안궁2리 화재없는 마을 현판식 모습.jpg
     
    [천안신문]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오식)는 14일 오전 10시 성환읍 안궁2리 마을(이장 모연환)을 '화재 없는 안전마을'로 선정하고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및 마을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및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원거리 농촌마을의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고 주민 스스로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화기 취급 주의 등 화재예방활동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모연환 마을이장 명예소방관 위촉장 수여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식 ▲마을주민 대상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방문 소방안전점검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서북소방서는 ㈜롯데푸드 측의 사회공헌사업으로 기증받은 소화기 50개를 성환읍 안궁2리 마을 50가구에 기증하는 한편,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은 마을 각 가구에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를 지원 할 예정이다.

    이길영 화재대책과장은 “바쁜 농번기에 행사에 참여해 주신 마을이장님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화재 없는 안전마을은 주민 스스로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며 자율적 방화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화재예방에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