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일고 이진웅 교사,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기사입력 2018.03.28 09:3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북일고등학교 교사 이진웅.jpg▲ 북일고 이진웅 생명과학교사
    [천안신문] 북일고등학교(교장 김선종)는 이진웅 생명과학교사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판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을 발행하는 곳으로 1899년부터 미국 뉴욕에서 인명사전 발간을 시작했으며 120년 전통의 역사를 지닌 세계인명기관이다.

    매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과학, 의학, 정치, 사회,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인물 5만여 명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담수 어류 생태학에 관한 논문으로 이학석사 학위를 받은 이진웅 교사는 담수 어류의 생태적 특성 및 이동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SCI(Science Citation Index) 및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국제학술논문 4편, KCI(Korea Citation Index) 등재 및 후보 국내학술논문 6편 등을 등재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학원 ‘공로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진웅 교사는 "생명과학에 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북일고 학생들이 생명과학 분야에서 사고력과 탐구력 등의 핵심역량을 키우고, 과학적 태도를 함양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