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성과 이뤄내

기사입력 2018.01.04 09:4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2017 전국 지자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평가’서 기초지자체분야 우수단체 선정
      
    주민참여예산제 총회 모습1.jpg▲ 지난해 8월 개최된 주민참여예산제 총회 모습
     
    [천안신문] 천안시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7 전국 지자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평가’에서 도시형 기초지자체분야 우수단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

    행정안전부는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참여기구 구성, 주민대상 홍보, 주민대표성 등 운영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천안시는 찾아가는 예산학교,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 주민참여예산제 총회 등 운영과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현안사업을 발굴하고 발굴된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주민이 제안한 사업이 취지대로 시행되고 있는지와 주민편익 증진 여부를 파악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의 개선방안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모니터링을 실시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제 운영평가 결과는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에서 천안시가 전국에서도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으로 향후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면서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