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근절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기사입력 2012.04.05 18:3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 학교폭력근절 유관기관 협약 체결.

     

    대전지검천안지청 등 4개 기관과 업무협약 제결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광선)과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이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을 위해 지난달 29일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에서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변호사협회, 범죄예방 천안아산지역협의회, 천안아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관별 담당자들이 모여 각 기관별 대응 방안에 대해 진지한 실무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번 협약은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해학생의 선도 및 교육과 피해학생 보호 △학생들의 건전한 법의식 함양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준법 강연과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시행 △1학교 1변호사 자문제도 실시 △학교폭력 분쟁 관련 법률 서비스 제공 등의 세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유관기관들이 협력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지역사회의 전문가가 공동으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예방대책을 구성해 학교 현장을 직접 지원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안변호사협회 관계자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법률에 관한 전문가의 개입을 통해 보다 원활하고 신속한 법률적 지식을 제공하겠다”며 “이러한 조정 역할은 학교 현장에서 해결할 수 없는 여러 법적인 문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류광선 교육장은 “이번 협약식이 교육현장을 위한 실천적 지원의 출발점”이라며 “학교폭력이 없는 행복한 천안교육을 만들기 위해 상호 최선의 노력을 하자”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