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저널 충남타임즈, 창간의 돛을 올리며

기사입력 2011.07.19 13:1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천안저널 충남타임즈가 시민 곁으로 다가간다.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지역언론으로 나아가기 위해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지역주민의 희노애락이 묻어나는 신문, 지방자치시대 주민과 소통하는 신문, 알권리 충족,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 올바른 여론형성, 나눔과 상생의 복지공동체사회 구현이 천안저널 충남타임즈가 지향하는 가치이자 편집방향이다. 갈등의 중재와 조정을 통한 화합분위기 조성, 소외된 계층을 보듬고 모두가 행복한 복지사회를 실현해 나가는 사회적 공기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정권력 감시, 단순비판에 머무르지 않고 대안을 제시하는 깊이있는 심층보도, 이웃의 소소한 일상과 봉사활동 등 나눔을 전파하는 미담 발굴, 시민들의 다양한 견해와 정책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천안저널 충남타임즈가 막중한 책임의식을 갖고 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천안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고 비판적 자세를 견지하면서 시민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해왔던 지역유일의 종합시사 신문이었던 최장수 지역언론이 금년 들어 발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은 안타까움 그 자체이다. 14년의 신문역사가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다시 시민의 곁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천안저널 충남타임즈는 지역이 필요로 하는 신문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지역의 역사를 기록하는 책무를 정직하고 성실하게 이행할 것이며, 시민모두가 공감하고, 동반자가 되어가는 참 언론의 길을 올곧게 걷고자 한다.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뉴스의 신속성에서도 독자들의 욕구에 부합되게 최선을 다해 빠르고 정확하게 소식을 전달할 것이다. 주간단위로 발행될 활자매체는 깊이 있는 심층보도와 지역사회 변화의 매개로 활용되길 희망하는 연중기획 선진사례를 찾아서 코너 운영, 시민단체와 추진하는 공동캠페인 녹색살림터 운영, 지역사회 리더의 정책을 듣는 인터뷰를 담아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시민과 시민, 읍면동 지역과 각종 사회단체에서 펼치고 있는 봉사활동을 담은 나눔과 봉사 지면 특화 등으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다. 천안시민과 독자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리며, 지속가능한 신문으로 항상 여러분 곁에 남아있을 것을 약속드린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