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개최...140개 팀 참가

기사입력 2024.05.04 18:1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1. 백석대,

     

    [천안신문]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4일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교내 체육관 일원에서 ‘제11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인품새(개인전, 복식전, 단체전), 자유품새, 태권체조, 격파로 구분해 진행되었으며, 유치부·초등부· 중등부·고등부· 대학부·일반부 약 1천8백 명, 1백40개 팀이 평소 갈고 닦아온 실력을 발휘했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태권도 정신은 백석의 교육 철학과 많이 닮아 있다. 절제된 기술과 예절을 바탕으로 한 부분이 그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백석대는 태권도의 저변확대와 세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 지도자, 가족분들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우정과 협력을 깊이 다지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개회식에서 충청남도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 백석대 총장배 박성진 경기총괄위원장에게는 감사패가, 백석대 스포츠과학부 이강웅, 박재서, 김태승, 이상규 교수에게는 공로패가 전달됐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6월 1일부터 2일까지는 ‘제3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격파대회’가 진행된다. 장소는 백석대 체육관이다. 

     

    백석대는 2022년 대한태권도협회로부터 ‘격파분야’ 단일 종목으로는 유일하게 대회 공식 승인을 받아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