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JSG 중소기업 국내1위 단체급식/식자재유통 전문기업

기사입력 2012.10.02 10:5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 (주)JSG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끊임없는 변화와 차별화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하고 퍼플오션 창출을 통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중부권 최초 식자재가공/물류센터 신축, 중견기업 최초 식품위생연구소 인증


    창립10주년 맞아 차별화로 고객감동 실현, 이플담 유기농식자재 프랜차이즈 추진


    직산읍 남산리 소재 (주)JSG(대표이사 송홍구)는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 국내1위 단체급식/식자재유통 전문기업이다. 2002년 8월 창립한 (주)JSG는 올해로 창사 10주년을 맞아 끊임없는 변화와 차별화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함과 동시에 퍼플오션의 창출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단체급식과 식자재유통시장은 문어발식 확장의 대명사인 대기업이 90%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것이 현실. 나머지 10%의 시장에서 수천개의 회사들이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실정.


    (주)JSG가 이같은 환경에서 중소기업 국내1위의 존재감을 나타내면서 경쟁력을 갖추게된 배경은 차별화에서 시작된다. 송홍구 대표이사는 “기본을 충실히 하는 차별화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위생관리와 운영, 인재교육 시스템, 신 메뉴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과 식자재를 유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JSG만의 대표적인 차별화된 경쟁력을 꼽는다면, 2006년 9월 중부권 최초로 식자재가공/물류센터를 신축해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위생적인 식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2008년 중견기업 최초로 기업부설 식품위생연구소를 인증 받아 운영하는 것을 비롯 위생사고 제로화 실천을 위한 HACCP에 기준한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사전예방 집중관리로 고객건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첨단위생검사실 운영, 이동식 검사장비 운영, 식품검수실 운영 등으로 창업 이래 단 한건의 위생사고 없는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학습조직화사업체로 선정돼 전 직원이 3년 동안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수료했으며, JSG만의 자랑 레시피 선정과 메뉴개발실에 운영에 따른 최고의 이플담 명품메뉴 개발 및 전 운영업장 보급,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핫라인 운영과 고객클레임 즉시 해결 체계를 구축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같은 JSG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현재 200여개의 급식운영 사업장과의 99.8% 재계약율 달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주)JSG는 우수인재 육성에 대한 의지도 강하다. 영양사와 조리원 등 250여명의 정규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중부권 5개 대학과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우수인재를 자체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개인별 도서 구매시 무한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연수프로그램 운영 및 사이버연수원 교육이수제를 시행하고 있는 것.

    ▲ (주)JSG의 사회공헌활동인 복지시설 무료급식 봉사활동 장면.


    사회공헌과 봉사, 지역사회 기여는 (주)JSG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영역. 송홍구 대표의 호인 우전을 사용, 2008년 1월 아산장애인복지관내에 우전주간보호시설을 개소해 아동과 청소년, 성인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정기후원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2010년부터 천안지역의 아동보호시설에 매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주)JSG가 취급하는 농축산물을 전량 지역생산품으로 조달 공급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에 기여하고 있으며, 정규직 인력 250명과 비정규직 250여명 등 고용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송홍구 대표는 대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JSG만의 차별화 전략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전한다. 즉 대기업들이 충남 및 천안지역에 소재한 기업체의 단체급식 시장을 95%이상 점유하고 천안지역의 연수원을 모두 장악했음에도 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을 이용하지도 않고 본사가 지역에 소재하지 않아 지자체의 세수입에도 전혀 도움 되지 않는 실정이기 때문에 충남도나 천안시는 지역기여도가 높은 단체급식 및 식자재유통업체의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지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송 대표는 또한 지자체가 지역기업체와 충남 및 천안유치가 확정된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역의 우수한 단체급식 업체를 소개하고 홍보함으로써 상생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역설했다.


    (주)JSG는 단체급식 시장에서 대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을 극복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퍼플오션 전략을 수립해 지속성장 동력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송홍구 대표는 꾸준한 연구개발, 공동구매, 비축구매, 산지구매와 계약재배 등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메뉴 명품화를 통한 안정적 성장을 추진해 2015년 1000억원 매출달성을 향해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자연 그대로를 담는다는 JSG의 브랜드 이플담을 통해 유기농식자재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고, 직영 유기농 전문식당 운영, 웰빙 차와 다과 개발 공급 등 사업다각화 전략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중소기업 국내1위 단체급식/식자재유통전문기업 (주)JSG가 고객감동 실현하고, 끊임없는 변화와 차별화 전략으로 일궈낼 새로운 성장동력을 기대해본다.

    ▲ (주)JSG 송홍구 대표이사. 대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을 극복하고 JSG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