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천안을 빛낸 사람들 -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장 ‘이준용’

기사입력 2019.02.08 05:4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지방의회 역량을 강화하고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
    [천안신문]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지역을 아름답게 빛낸 분들이 많다. 국가나 사회가 어지러운 가운데서도 이런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나마 세상은 살만한 가치가 있다. 이에 천안신문과 자매지인 아산신문 공동으로 천안과 아산지역에서 발굴한 인물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 보았다.

    물론 이분들에게 상을 주고 칭찬하는 방법도 있지만 우리는 기록으로 남겨 귀감이 될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방법을 택했다. 언론은 공익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담보하며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위한 방편으로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기도 하지만 미담도 적극 발굴하여 그 주인공들을 칭찬하고 독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사회를 아름답게 하는 역할도 있다.

    이에 따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각 분야에서 선정되신 분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가나다 순으로 본보에 연재하고자 한다. 아무쪼록 여기 실린 모든 분들의 이야기가 용기를 주고 힘을 북돋아주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편집자 주>

    KakaoTalk_20190102_141505563.jpg▲ 이준용 /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장
     
    이준용(46) 시의원은 재선의원으로 현재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대변인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평소 투철한 국가관과 봉사정신으로 주민들을 섬길 뿐 아니라 각종 조례안 제·개정, 예산안 심의 및 의결,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등에서 괄목상대할 만한 성과를 내며 시민들을 위한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정연한 논리로 현장의 목소리 전달

    제7대 천안시의회에서 의정활동을 시작한 그는 제8대 초반기에 이르는 동안 50건의 조례안, 11건의 결의안, 15건의 건의안, 46건의 동의안, 3건의 청원 등 총 125건의 의안을 발의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으로 △천안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남부스포츠센터 설치 청원 등이다.

    집행부를 상대로 한 5분 발언으로는 △명품 천안호수공원 조성을 위한 제언(2015. 7. 1)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신축 이전(2017. 7. 7) △고려 태조 왕건과 천안(2018. 11. 12)에 관한 주제로 주목을 끌었다.

    시정질의에서도 그는 정연한 논리로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담은 원고로 지역의 현안을 시정에 반영하도록 촉구했다.

    제18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2015. 9. 23)에서는 인사시스템, 천안호수공원, 고위직 공무원 직급 상향,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복지재단 설립,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일자리, 천안시 자살예방센터 등에 대해 질의했다.

    제20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2017. 11. 1)에서 그는 호수공원이었던 업성저수지가 수변생태공원으로 바뀐 후 주민들의 실망이 크다는 사실을 주지시키면서 수변생태공원 조성시 산책로 조성 및 생태학습관, 도 생태학습장, 휴게쉼터, 전망 카페와 야외무대 등을 조성하는 문제를 행정부가 적극 반영해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공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제216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2018. 10. 19)에서도 그는 문화도시 천안을 위한 방안, 청년 일자리 지원, 횡단보도 안전장치,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 등에 관해 질의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요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 태권도 발전 기여 대한민국나눔대상 수상

    이준용 의원은 임시회 및 정례회의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의원들에 대한 적극적인 협의와 더불어 집행부의 협조를 이끌어 내며 효율적인 회기 운영을 도왔다. 의정수행 능력 제고를 위해 입법활동 및 예산심의 기법 등에 대한 연수 및 교육에 참여해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앞장섰다.

    대한민국장애인희망포럼 사무총장,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 충청지부 홍보대사, 푸른천안21 운영위원, 충남청년100인회 회장, 새누리당 중앙연수원 교수, 천안시립예술단 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2017년도에 태권도발전 유공 표창과 2017대한민국나눔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