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천안을 빛낸 사람들 - ‘삼성 SDI(주) 천안사업장 사회공헌센터’

기사입력 2019.02.01 05:1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단순히 주변 소외계층을 돕는 것을 떠나 그들의 공허한 마음을 온정으로 가득 채워주는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할 것”
    [천안신문]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지역을 아름답게 빛낸 분들이 많다. 국가나 사회가 어지러운 가운데서도 이런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나마 세상은 살만한 가치가 있다. 이에 천안신문과 자매지인 아산신문 공동으로 천안과 아산지역에서 발굴한 인물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 보았다.

    물론 이분들에게 상을 주고 칭찬하는 방법도 있지만 우리는 기록으로 남겨 귀감이 될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방법을 택했다. 언론은 공익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담보하며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위한 방편으로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기도 하지만 미담도 적극 발굴하여 그 주인공들을 칭찬하고 독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사회를 아름답게 하는 역할도 있다.

    이에 따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각 분야에서 선정되신 분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가나다 순으로 본보에 연재하고자 한다. 아무쪼록 여기 실린 모든 분들의 이야기가 용기를 주고 힘을 북돋아주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지난해 말 발간 하려고 했으나 공정한 선정과 그만큼 충실을 기해 편집하느라 다소 늦어졌음을 양해 바란다. <편집자 주>

    KakaoTalk_20190107_101416482.jpg
     
    삼성 SDI(주) 천안사업장의 임직원 3,300명이 하나되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공헌센터(센터장 손우영 상무).

    이들은 20여 년간 매년 나들이 행사 후원, 행사차량 지원, 정기적인 물품후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웃사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봉사는 개인당 년간 13시간을 봉사활동에 할애하게끔 목표를 세우고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도록 실천해 나간다. 천안사업장에는 55개 부서별로 봉사팀이 편성되어 1년에 4회 본사 주관 공식 봉사대축제에 각종 아이템을 발굴해 참여한다.

    매 계절에 따라 기관, 요양시설, 장애시설 등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손길을 뻗치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를 꼽을 수 있다.

    KakaoTalk_20190107_094006235.jpg
     
    이들은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 충남장애인체육회에 연간 5천만원을 지원하고 이중 2천5백만원은 장애학생 스포츠스쿨 육성사업에, 나머지는 체육대회 운영비로 지원한다. 2018년에는 충남 서천에서 개최했다.

    천안시청과 연계하는 ‘무빙 투게더 이사지원’도 빼놓을 수 없다. 이사지원 활동은 각 읍면동에서 추천을 받아 월 평균 3가정에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이사비용 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직접 봉사에 나선다.

    또한 천안시시각장애인 협회를 통해 매년 관광버스 4대로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산행을 한다. 특별한 점은 시각장애인과 1대1 매칭을 통해 하루를 온전히 봉사하는 마음으로 임한다.

    이밖에도 계절에 따라 여름철에는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 겨울철에는 연말이웃나눔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에 연탄지원, 헌혈캠페인,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김장나눔 등 이들의 손길이 지역 곳곳에 닿는다.

    KakaoTalk_20190107_101210060.jpg
     
    또 천안서북경찰서와 연계해 범죄피해 가정 지원사업에도 나서고 있다. 서북경찰서에서 추천을 받은 범죄피해 가정을 대상으로 물품, 식재료,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현장에서 그들의 이야기도 담아 온다.

    이색적인 활동으로는 충남시각장애인연합회에 다이어트 나눔챌린지 쌀 후원을 꼽을 수 있다.

    천안사업장 임직원들이 다이어트를 통해 1kg 감량 시 1kg의 쌀을 기부하는 이벤트 결과 20kg 쌀 25포대를 후원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찾아 다니며 진행하는 ,무료안과진료 및 개안수술, 장애인 좌식 배드민턴대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손우영 센터장은 “단순히 주변 소외계층을 돕는 것을 떠나 그들의 공허한 마음을 온정으로 가득 채워주는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겠다. 모두 만족시켜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임직원들의 마음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akaoTalk_20190107_094008130.jpg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