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8 21:50
Today : 2024.05.19 (일)

  • 맑음속초20.1℃
  • 맑음27.4℃
  • 맑음철원26.3℃
  • 맑음동두천27.5℃
  • 맑음파주25.5℃
  • 맑음대관령20.0℃
  • 맑음춘천28.1℃
  • 구름조금백령도19.0℃
  • 맑음북강릉18.7℃
  • 맑음강릉20.8℃
  • 맑음동해22.1℃
  • 맑음서울26.8℃
  • 맑음인천23.9℃
  • 맑음원주27.5℃
  • 구름많음울릉도20.9℃
  • 맑음수원26.5℃
  • 맑음영월27.7℃
  • 맑음충주28.3℃
  • 맑음서산26.4℃
  • 맑음울진21.8℃
  • 맑음청주28.1℃
  • 맑음대전28.4℃
  • 맑음추풍령27.7℃
  • 맑음안동28.3℃
  • 맑음상주29.8℃
  • 구름조금포항27.8℃
  • 맑음군산24.3℃
  • 맑음대구30.1℃
  • 맑음전주29.1℃
  • 맑음울산25.1℃
  • 맑음창원29.9℃
  • 맑음광주28.6℃
  • 맑음부산24.4℃
  • 맑음통영27.6℃
  • 맑음목포26.1℃
  • 맑음여수27.4℃
  • 맑음흑산도22.3℃
  • 맑음완도27.9℃
  • 맑음고창
  • 맑음순천28.0℃
  • 맑음홍성(예)27.1℃
  • 맑음26.8℃
  • 맑음제주22.7℃
  • 맑음고산21.2℃
  • 맑음성산23.2℃
  • 맑음서귀포25.3℃
  • 맑음진주29.7℃
  • 맑음강화23.6℃
  • 맑음양평28.0℃
  • 맑음이천27.9℃
  • 맑음인제28.0℃
  • 맑음홍천27.8℃
  • 맑음태백27.2℃
  • 맑음정선군31.0℃
  • 맑음제천27.1℃
  • 맑음보은27.4℃
  • 맑음천안26.9℃
  • 맑음보령25.5℃
  • 맑음부여28.4℃
  • 맑음금산28.0℃
  • 맑음27.7℃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8.5℃
  • 맑음정읍28.6℃
  • 맑음남원29.0℃
  • 맑음장수27.4℃
  • 맑음고창군28.2℃
  • 맑음영광군27.6℃
  • 맑음김해시30.6℃
  • 맑음순창군28.7℃
  • 맑음북창원30.4℃
  • 맑음양산시31.3℃
  • 맑음보성군27.7℃
  • 맑음강진군29.1℃
  • 맑음장흥28.7℃
  • 맑음해남28.3℃
  • 맑음고흥28.2℃
  • 맑음의령군30.2℃
  • 맑음함양군30.1℃
  • 맑음광양시29.1℃
  • 맑음진도군26.8℃
  • 맑음봉화27.4℃
  • 맑음영주28.6℃
  • 맑음문경29.3℃
  • 맑음청송군28.8℃
  • 맑음영덕24.8℃
  • 맑음의성29.0℃
  • 맑음구미29.8℃
  • 맑음영천29.4℃
  • 맑음경주시31.0℃
  • 맑음거창29.3℃
  • 맑음합천30.6℃
  • 맑음밀양30.2℃
  • 맑음산청29.9℃
  • 맑음거제28.2℃
  • 맑음남해27.3℃
  • 맑음29.7℃
기상청 제공
천안시, '소셜미디어 활용' 전국 최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소셜미디어 활용' 전국 최고!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4년 연속 2관왕에 올라

홍보담당관(인터넷소통 대상1).jpg▲ (좌부터) 이덕희 미디어홍보팀장, 한권석 홍보담당관, 김보혜 주무관이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소통 부문 대상과 기초자치단체 시 부문 대상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신문] 천안시가 전국에서 글로벌소통과 기초자치단체 중 소셜미디어를 가장 잘 활용했다고 인정받았다.

시는 22일 오후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소통 부문 대상과 기초자치단체 시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시는 올해를 포함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4년 연속 2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 잘하는 기업(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기관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공적조서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했다.

시는 소통경쟁력 평가와 콘텐츠활성화에서 91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콘텐츠 활성화는 모수를 감안하지 않은 채 콘텐츠의 이용고객 호응도를 평가한 것으로, 전체적으로 콘텐츠가 깔끔하고 해시태그를 적절히 활용해 콘텐츠 파급력을 높여 소비자에 반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평균 호응도 이상의 콘텐츠 개수를 전체 콘텐츠 개수로 나누어 평가하는 콘텐츠 적합성 측면에서도 8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콘텐츠수가 많고 전반적으로 높은 호응도를 보여 콘텐츠 적합성이 높게 나타났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부문은 브랜디드 콘텐츠 비율을 나타내는 콘텐츠활용성(93.0점) 평가로, 시민리포터가 촬영한 콘텐츠와 유사한 톤앤매너로 제작된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등 콘텐츠의 대부분이 브랜디드 콘텐츠로 선정됐다.

올해 천안시의 SNS를 통한 소통행정은 지난 9일 천안시청 공식블로그인 ‘천안愛 살어리랏다’가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쌍방향 소통 행정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권석 홍보담당관은 “4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이런 실적은 우리시 SNS매체의 양방향 소통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진심을 나누는 소통으로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듣는 천안시가 되겠다”고 전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