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소식]행복키움지원단 저소득가정 위한 사업구상

기사입력 2017.06.29 16:2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사업기획, 재능기부, 나눔사업 3개 분과로 개편해 운영 활성화 박차
    1234.jpg
     
    [천안신문] 천안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은 29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원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행복키움지원단이 올해 상반기 동안 추진해 온 사업을 평가하고, 저소득가정을 위해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사업구상과 단원화합 등을 도모했다.

    앞으로도 조직적이고 전문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3개 분과(사업기획, 재능기부, 나눔사업)로 개편해 운영을 활성화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문제해결을 위해 더욱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을 실시해 문화와 여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동행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행복키움지원단은 1차 간담회에서 새내기 대학생 장학금 3명에게 150만원을 전달했고, 설명절 저소득가구 상품권을 25가구 125만원과 떡국떡을 지원, 사랑나눔 쌀독운영, 우유배달사업을 추진했다.

    김준동 단장은 “우리 지역에는 복지사각지대가 발생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철저히 해 위기를 예방하고 대상자들의 욕구변화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창호 읍장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행복키움지원단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People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