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정계 인사들, ‘훈훈한 사랑 전도사 자처’

기사입력 2017.03.12 00:5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정당 초월 사회에 따뜻한 사랑 전달...IWPG와 함께 복지시설 방문
    김행금(왼쪽) 천안시의원과 이종설(오른쪽) 국민의당 충남도당 위원장이 사회복지법인 신아원 봉사활동에 나선 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 회원들과 함께하고 있다..jpg
     
    [천안신문]최근 가정불화로 인한 부모의 이혼과 가출 등으로 결손가정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해마다 발생하는 가운데 복지시설을 가정처럼 순수한 사랑으로 채워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는 정치인과 단체가 있어 화제다.
     
    30여 명의 아이들과 사랑에 빠져 후원을 시작한 김행금 천안시의원, 이종설 국민의당 충남도당 위원장, 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이 그들이다.
     
    김행금 의원은 지난 2일 충남 천안시 소재 사회복지법인 신아원과 세계여성평화그룹이 봉사활동에 협약하는데 연결고리로 나선 이후 이 곳 단체와 함께 정기적인 기부활동을 시작했으며 11일에는 이종설 위원장과 IWPG 소속 20여 명의 회원이 함께 사랑 전도사 활동에 동행 했다.
     
    김행금(자유한국당·왼쪽 여섯 번째) 천안시의원이 봉사 활동을 위해 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들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신아원을 방문했다.2.jpg

    “아이들은 이 나라의 기둥이고 우리의 미래죠. 그래서 신아원에 무엇이 필요하고 보탬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서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해주고 싶어요” 
     
    매달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아이들을 후원하고 싶다는 김 의원은 “저와 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들은 봉사란 무엇인가를 확실히 아는 분들이죠. 시에서 인정해 주는 시상이나 봉사점수 같은 것에는 관심 없고 오직 아이들에 대한 책임감 하나로 엄마처럼 원장님 같은 엄마가 돼 마음을 움직이는 분들이 전부죠”라며 회원들의 순수한 정신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한 분은 아이들에게 풍선아트로 즐거운 시간과 경험을 제공해 주시고, 어떤 분은 시 낭송을 통해 정서를, 어떤 분은 재능기부로 후원해 주시는 분도 계시다”며 “횟수를 거듭할수록 정계와 관계 회원들이 늘어나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사회복지법인 신아원 봉사 활동에서 아이들과 인사나누는 김행금 천안시의원..JPG

    김행금 의원은 이렇듯 좋은 유대관계를 이어가며 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들과 움직이는 가운데 더 좋은 조건으로 더 많은 후원이 가능한 후원 참여자를 발생시키는 것과 현재 지원하는 신아원 내 복지지원에도 큰 관심을 두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이번 봉사를 통해 알게 된 신아원 내 시설과 사회복지사 처우가 생각했던 것보다 열악한 가운데 놓여 있어서 이로 인해 인력 구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과 아이들에게 지원되는 정부지원이 부족한 점을 못내 안타까워했다.
     
    또한 세계평화그룹이 국내외에서 큰 활동을 하고는 있지만 이 곳 신아원 같은 시설들에게 저마다 혜택을 주기에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기에 미래를 생각한다면 세계여성평화그룹과 동행할 회원은 물론 봉사단체들의 공조 네트워크가 조속히 이루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1부 행사 종료 후 기념촬영하는 신아원 아이들과 봉사 회원들.JPG
     
    또 이날 행사에 동행한 이종설 위원장은 “오늘 아이들을 만나보니 일반인들이 생각하듯 어둡거나 슬픈 분위기를 가진 아이가 없었고 밝아서 오히려 이 아이들을 통해 정화 받는 기분마저 들었다”며 “눈이 똘망똘망한 것이 의욕 있고 집중도 잘하고 대견한 마음이다”는 찬사를 쏟아냈다.
     
    그러면서 “김행금 의원과 세계평화여성그룹 회원들처럼 수시로 행하는 봉사활동은 어렵겠지만 마음만은 항시 함께 할 것”이라며 “늘 올 수는 없지만 때때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 생각이다”고 소박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이화진 IWPG 천안지부 사무국장이 개요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JPG
     
    한편 11일 치러진 이번 행사는 김행금 의원을 통해 신아원과 IWPG가 봉사활동 협약을 맺은 후 처음 시행한 행사이며, 이후 정기 방문을 통한 활동으로 아이들과 만남을 지속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천안신문 후원.png


    뉴스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