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원수산에 산악자전거공원 조성

기사입력 2015.03.17 09:1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일반용(5.4㎞)․상급자용(2.8㎞) 구간…대회 개최 가능토록 조성
    [천안신문]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는 정부세종청사 인근 원수산(해발 251m) 일원에 자전거로 숲속을 달리면서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산악자전거(MTB)공원(총연장 8.2km)을 조성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원수산 산악자전거공원에는 산악자전거 구간(코스)과 자전거 세륜장, 기호스

    등 편의시설과 휴게공간, 초보자를 위한 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춤으로써 동호인과 가족단위 방문객 등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김천시와 고창군 등을 방문, 공원 조성전반에 대한 사례조사와 자문을 통해 설계 진행 중이며, 원수산의 장점인 편리한 접근성과 양호한 식생을 최대한 활용해 대중성․생태성․안전성을 주제로 공원을 조성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일반용 구간(5.4㎞)과 함께 일부간은 역동적으로 계획해 마니아를 위한 상급자용 구간(2.8㎞)으로 조성,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대회도 개최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원으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한편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내달까지 산악자전거 공원 설계안을 확정하고, 공사에 착수해 올해 안으로 공원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천안신문 후원.png


    동네방네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